Enjoyment/Game2008. 2. 22. 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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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Production"에 관한 변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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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튜토리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챕터는 생산에 관한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군대 유닛을 얻고 배치하는 방법,
경제를 다루고 물류를 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생산 화면을 보기 이전에,
우리는 당신 경제의 기초인 공업량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키보드의 ESC 카를 눌러서
언제든지 튜토리얼을 떠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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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업량

기본적으로 당신의 공업량[IC]은
여러가지 보너스와 페널티에 의해 보정되지만
당신이 보유한 모든 지역의 공장의 합계입니다.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하나의 공장은
2 에너지, 1 금속과 1/2 희귀광물을 매일 필요로합니다.
이 자원들은 당신의 영역에서 자동적으로 생산되는데,
당신은 다른 국가들과 거래를 통해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지역을 살펴봅시다.
Stettin[노란 화살표가 있는]을 클릭하여 지역 창을 여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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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하얀 공장 아이콘을 보십시오.
그 옆의 숫자는 Stettin에 위치한 공장의 수를 나타냅니다.
그 밑에서 당신은 자원 아이콘[금속, 에너지, 기름, 희귀광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인력 아이콘은 해당 지역에서
얼마나 많은 인력이 솟아나는지를 보여줍니다.
인력은 당신의 군대를 생산하고 보충하는 데 필요합니다.
공장[및 인프라와 설치물 건설]을 짓고자 할 경우
간단하게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 해 보십시오.
당신의 공장은 이제 조금 뒤에 설명할 생산 큐에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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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맨 위에서, 당신은 당신의 수도에 축적된
자원의 량을 볼 수 있습니다.
자원 아이콘 옆의 붉은 숫자는 생산이 소비보다 딸리며,
축적된 자원이 줄어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초록색 값은 늘어남을 나타냅니다.
우측 상단에는 총 공업량이 표시되는데[낭비/보정된 총량/베이스]
IC는 축적되거나 고갈되지 않습니다.
그것이 허용량을 나타내기 때문에,
사용되거나 노는 선택 밖에 없습니다.
자원은, 반면, 축적되기도 하고 고갈되기도 합니다.
생산 비용은 언제나 하루에 필요로 하는 IC로 나타내어 집니다.
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모든 공장은 하루에
2 에너지, 1 금속과 1/2 희귀광물을 이용해서 1 IC를 생산합니다.
이제 생산 탭을 클릭하여 생산 탭에 들어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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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화면 개괄

이것이 생산 화면입니다.
여기서 당신은 당신의 IC를 분배하고,
생산 명령을 내리며 당신의 수송선을 관리합니다.
왼쪽의 넓은 공간이 당신의 생산 공간입니다.
우측 상단은 당신이 당신의 자원 상황을 살피고
IC를 분배하는 곳입니다.
그 아래쪽은 개략적인 무역과 수송선의 상황,
자원 창고의 상황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이 각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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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개괄

이 곳에서 당신은 수도의 자원 창고와 그 증감을 살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에너지, 금속과 희귀금속은
IC를 생산하는 당신의 공장들에 의해 소비됩니다.
기름과 보급품은 반면, 현장의 유닛들에 의해 소비됩니다.
돈은 연구를 지원하고 외교 활동을 하는 데에 필요합니다.
인력은 생산과 인력 보충에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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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 배분 슬라이더

이 슬라이더들을 이용하여 당신은 당신의 IC를 배분합니다.
당신의 국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려면
소비재[Consumer Goods] 부문에 IC를 배정합니다.
이 부문에서 남는 IC는 추가적인 돈을 생산하고
사회 갈등[dissent]를 낮춥니다.
생산[Production] 슬라이더는 추가적인 유닛 생산을 위해
대기중인 IC를 조절합니다.
보급품은 당신의 군대가 필요로 합니다.
IC를 보충[Reinforcement]에 배정함으로써
당신은 전투에서 병력을 소진한 유닛에 인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보다 발전된 유닛이 생산 가능하게 되면
IC를 업그레이드[Upgrades]에 배정하여 가지고 있는 유닛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를 드래그하면서
총 IC는 언제나 당신의 보정된 IC 총량과 동일함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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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공간

이곳은 생산 공간입니다. 당신이 무언가를 생산하고 있다면,
이 부분은 당신의 생산큐로 채워질 것입니다.
당신이 지역 화면에서 어떤 생산을 명령했다면,
여기에서도 그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 경우는 Stettin의 공장 2개]
그 위쪽은 당신이 생산 가능한 유닛의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이제 사단[Divisions] 버튼을 클릭하여
기본적인 육군 유닛을 생산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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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명령

이 곳에서 여러분은
어떤 사단을 생산할 것인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유닛의 중요한 정보가 오른쪽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유닛의 명칭 옆 괄호 안의 약자는 유닛의 타입을 나타냅니다.
그림과 그 밑의 아이콘 역시 유닛의 타입을 보여줍니다.
연속적[Serial]과 동시적[Parallel] 생산은
같은 유닛을 여럿 생산할 때에 쓰입니다.
연속적 생산은 하나의 유닛을 생산할 때와 같은 IC를 소비하지만
지정된 수 만큼 생산을 완료할 때까지 계속 같은 생산을 반복합니다.
만약 방해받지 않는다면, 유닛은 점점 더 빨리 생산될 것입니다.
동시적 생산은 여러 유닛을 한꺼번에 생산하게 됩니다.
이제 생산을 결정하고 "생산 시작[Start Production]"을 클릭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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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큐

당신의 생산 명령은 이제 생산 큐에 등록되었습니다.
큐의 차례는 IC와 자원이 배정되는 우선 순위를 나타냅니다.
화살표 버튼을 이용하여
유닛 생산의 우선순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X 버튼은 유닛의 생산을 취소합니다.
배경 색깔은 생산 현황을 보여줍니다.
초록 빛깔은 IC와 자원이 모두 원활하게 공급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노란 빛깔은 자원이 부족함을 나타냅니다.
붉은 색은 IC와 자원이 모두 부족하여
생산이 완전히 멈추었음을 나타냅니다.
자원만 충분하다면 당신은 언제나 IC를 추가적으로 투입하여
동시적으로 더 많은 유닛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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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력 풀

대부분의 생산 완료된 유닛들은
생산 큐에서 지워져 병력 풀로 이동됩니다.
병력 풀은 맵 화면의 사이드 바에 있습니다.
그 곳에서 여러분은 유닛을 지역에 배치하거나
이미 존재하는 유닛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역 화면에서 명령한 생산들[공장, 대공포, 요새화 시설]은
명령 받은 지역에 자동적으로 배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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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이 곳에서 당신은 유효한 무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역은 기본적으로 한 세트의 자원과 다른 세트를 교환하는 식으로 이루어지며,
당신의 자원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에 오른쪽 클릭을 하거나 외교 활동을 통해서
계약을 체결하거나 파기합니다.
무역에 관해서는 외교 챕터에서 더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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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송 함대와 자원 창고

자원은 창고에 저장됩니다.
당신의 국가의 각각의 지역에서 자동적으로 생겨납니다.
당신의 수도에는 언제나 자원 창고가 있고,
그곳이 당신의 주된 자원 축적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당신의 수도와 떨어진 바다 건너의 창고에서
자원을 수집하고자 할 때에 당신은 수송 함대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군대, 해군, 공군 유닛을 보급품할
창고"로" 보급품을 전달할 때에서 수송함대가 필요할 것입니다.
수송 함대는 수송선과 호위함으로 이루어지며
절대로 맵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여전히 적의 함대에 나포되거나 파괴될 수 있습니다.
수송함대는 자동적으로 결성되고 운영되는 것이 기본 설정이지만
수동으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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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이 것으로 생산과 관련한 튜토리얼이 종료되었습니다.
당신은 이제 공업량과 자원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왜 당신의 경제에 중요한 지 이해했을 것입니다.
또한 당신은 IC를 배분하고 지역 설치물과 유닛을
생산할 수도 있게 되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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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송 함대에 관한 부분은 아직 연구중입니다.
자동적으로 조정하게 되면
- 그것이 기본적인 설정인데 -
지나치게 수송 함대가 편중되거나
그저 놀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각종 제보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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